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프로그램 없이 유투브 동영상 다운받기 - 사파리 팁

사파리를 사용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유투브나 다음뷰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사이트의 영상들을 다운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Mac OS X에서는 검증되지 않았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사파리를 실행하신 후 Option + Command + A를 눌러 사파리의 브라우저 상태도를 불러옵니다.


이 상태도는 사파리가 각각의 웹 페이지를 불러오는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창이랍니다. 이 창을 살펴보면 각각의 개체들이 로드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다운된 영상만 자신의 맥으로 쏙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영상을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원하는 영상을 유투브에서 찾으신 후 브라우저 상태도에 나타나는 각각의 개체들을 확인해 봅니다. 다른 파일들은 Kb단윈인데 유독 Mb단위로 크기가 큰 파일들이 보입니다. 이것들이 바로 영상파일입니다.
이제 해당하는 파일을 선택하신 후 Option + 더블 클릭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꼭 유투브뿐만 아니라 다른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사용가능하니, 영상을 받기 위해서 번거롭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마시고, 사파리를 이용해서 쉽게 영상을 자신의 컴퓨터에 소장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