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문제

[파이어폭스 문제해결] 각종 멈춤 현상 모음

/하이퍼 쓰레딩 프로세서
하이퍼 쓰레딩이 가능한 프로세서(예: 펜티엄4 ht)에서는 실행시 멈춤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파이어폭스 단축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속성을 클릭한 후 호환성 메뉴로 갑니다. 그 후 다음에 이 프로그램을 호환성 모드로 실행에 체크하세요. 그 다음 아래에서 윈도우즈 98/me를 선택해 줍니다.

/User Agent Switcher
User Agent Switcher확장기능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경우 멈춤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우선 파이어폭스를 안전모드로 실행시킨 뒤 User Agent Switcher를 제거합니다. 다음부터는 새로 설치하더라도 멈춤 현상 없이 실행이 가능합니다.

/SwitchProxy
SwitchProxy확장기능은 새창을 열때 파이어폭스를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꺼주세요.

/자바, 플레쉬, PDF 파일을 가진 사이트 접속시 멈춤
플러그인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관련 플러그인을 삭제해준 후, 새로 설치해 본다.

/마이크로소프트 안티 스파이웨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안티 스파이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파이어폭스로 하여금 멈춤 현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이럴때는 안티 스파이웨어를 꺼준다.

/맥아피 안티 바이러스
이런 경우에는 Virusscan Console -> Access protection -> Prevent downloads from the World Wide web 로 가서 firefox.exe를 추가시켜 준다.

/기타
자신의 비디오 카드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