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문제

[파이어폭스 문제해결] 이용할 수 없는 사이트가 너무 많습니다.

파이어폭스로 이용할 수 없는 사이트
파이어폭스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 파이어폭스로 이용할 수 없는 사이트가 너무 많다고들 하시면서 어떻게 해야 하냐고 많이들 물어 보시는데요. 이런 질문을 받을때 마다 참 안타깝습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웹들이 MS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맞춰 제작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파이어폭스(를 비롯한 기타 브라우저)로는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대표적으로 웹 페이지를 이용해 시작하는 게임이나 자료실, 은행 등 파이어폭스로는 너무 힘든 곳이 많죠.
파이어폭스 단 하나 만으로는 어쩔 수 없습니다. 개선되기를 바라며 계속 요청하는 수 밖에..

그럼 어떤 방법을 써야하나?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파이어폭스를 쓰실려고 하셔도 익스플로러는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익스플로러를 깔아 놓을 바에야 왜 불여우를 쓰냐?"라고들 하시지만 파이어폭스란게 일주일만 써보셔도 익스플로러로 돌아가기 힘듭니다. 그만큼 좋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유저분들은 파이어폭스를 쓰시면서도 필수적으로 익스플로러를 깔아 두시고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중 파이어폭스로 익스플로러 전용 사이트를 볼 수 있게끔 해주는 확장기능[ie-view(설정해둔 사이트는 익스플로러로 실행)ie-tab(파이어폭스 탭 안에서 익스플로러로 실행)]을 필수 적으로 깔아 두신다면 파이어폭스를 쓰면서도 대한민국에서 별 무리 없이 즐거운 웹 서핑이 가능합니다. 혹시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로러를 동시에 깔아두면 무슨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줄로 압니다. 하지만 이 두 브라우저를 동시에 쓰셔도 별 무리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우리가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이야기하다 보면 현실은 바뀌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럴때는 확장기능으로 커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