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파이어폭스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파이어폭스는 다른 웹 브라우저와 달리 프로필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관리한다. 이는 윈도우의 사용자 시스템과 같다고 보면 쉽다.

이런 프로필 사용은 한대의 컴퓨터로 다수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때 유용하다. 이 프로필에는 북마크, 확장기능, 메일 등 모든 세부 설정들이 저장되기 때문에 프로필만 새로 만들어 주면 완전히 초기화된 파이어폭스를 같은 컴퓨터에서 다른 사람이 자기만의 파이어폭스로 만들어가며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렇게 프로필에 모든 것이 저장되는 것은 파이어폭스를 완전히 초기화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번거롭게 프로그램 전체를 지웠다 새로 깔 필요 없이 프로필만 제거하고 다시 만들어주는 과정 만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에서 말한 것 외에도 프로필 시스템은 얼마든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도록 하자.

*실행 방법

프로필 관리자 메뉴를 불러 오려면 시작 - 실행firefox.exe -p를 입력하면 된다.

만약 실행할 때 마다 계속 프로필 관리자를 실행시키고 싶다면 아이콘을 우클릭 한 뒤, 등록 정보 - 바로가기 - 대상의 주소 마지막에 firefox.exe -p를 붙여주면(예 "C:\Program Files\Mozilla Firefox\firefox.exe" -p) 다음부터 해당 아이콘으로 실행 시 프로필 관리자가 나오게 만들어서 프로필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anks to. 알려주신 Channy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