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페이지를 확대/축소해보자! - (파이어폭스3)

파이어폭스3에서는 웹 페이지의 확대축소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완벽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하여 웹 페이지마다 본인의 취향, 혹은 요구에 맞게 크게 만들어서 보거나 작게 줄여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페이지 확대 기능은 설정을 통하여 글자 크기만 확대 / 축소할 수 있도록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글자 크기만 달리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3가 지원하는 페이지 확대/축소 기능이 정말 놀라운 것은 사용자가 임의로 확대 / 축소해 놓은 웹 페이지들의 목록과 적용된 수치를 그대로 기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똑똑한 기능으로 인하여, 단 한번만 원하는 크기로 설정해 두면 다음에 다시 방문할 때 전에 설정해 두었었던 모습 그대로 웹 페이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원하는 크기로 두번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장된 말일 수도 있으나 더 심플하고 더 쉬운 그리스몽키의 축소판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 보기 - 크기 조정 - 에서 "확대", "축소", "원래 크기로", "글자 크기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웹 페이지 크기/축소를 다루고 싶으시면 아래 단축키들을 외워 두시기 바랍니다.
/ 화면 확대 : 컨트롤 + + (또는) 컨트롤 + 마우스 휠 우로 굴리기
/ 화면 축소 : 컨트롤 + - (또는) 컨트롤 + 마우스 휠 아래로 굴리기
/ 화면 원래대로 : 컨트롤 + 0(숫자)
/ OSX의 경우 컨트롤 대신 애플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