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소개

파이어폭스(Firefox)는 무엇인가?

이어폭스는 비영리 제단 모질라와 네티즌이 개발해 2004년 발표한 웹브라우저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저지하기 위해 등장한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웹 브라우저란? : 인터넷이 거대한 바다라면 여러분들은 선장이고 웹 브라우저란 여러분들이 그 바다를 항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배'입니다. 국내의 네티즌들이 사용하는 90%의 배가 바로 파란색 e모양의 아이콘을 한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파이어 폭스의 강력한 주요 특징은
여러개의 웹사이트를 이용할 시, 여러 창을 열지 않고 하나의 창만으로도 웹서핑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탭 브라우징 기능

사용자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는
-확장 기능(Add-On)

사용자 취향대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테마기능

을 중심으로 검색막대 탑제, 책갈피 기능,품 자동 완성기능 개인정보 보호, 보안기능,  2D, 3D 그래픽 기능 내장CSS2, CSS3,   Javascript 1.6, SVG 등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

2004년 11월 무료 제공이 시작된 파이어폭스는 설치파일의 크기가 무려 4.7Mb에 불과하면서도 수많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컴퓨터에 최소한의 무리만을 주어 04년 9월 14일에 발표된 '미리보기'버전의 경우 100시간만에 100만다운을 돌파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11월의 1.0정식판은 1년이 되기 전에 1억 명이 넘는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브라우저 시장에 일격을 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쟁자였던 넷스케이프(Netscape)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에 끼워팔기]라는 횡포에 무너지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6가 전세계 브라우저 시장을 독점하게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익스플로러의 개발을 중단합니다. 경쟁자 없는 시장에 더 이상의 기능개선을 필요 없었던 것이였죠.

그러나 파이어폭스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등장하자 마이크로소프트도 긴장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최근에 파이어폭스의 여러 기능을 답습한 익스플로러7을 개발하게 됩니다.

파이어폭스의 상승세는 끝이 없습니다. 2006년 미국의 경우 이미 15%의 점유율을 넘어섰으며, 핀란드, 폴란드 등의 동/북유럽의 경우 30%, 유렵평균 20%, 독일에서는 무려 40%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권도 평군 9.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중국과 일본이 큰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유독 대한민국의 점유율만 적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2.93%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파이어폭스는 익스플로러7을 허겁지겁 만들정도로 마이크로소프트를 긴장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왜 사용하십니까? 그것이 당신의 선택이였는지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점령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터넷도 변화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빼앗긴 여러분의 선택권을, 더 빠르고 더 강력하고 더 매력적인 파이어폭스로 되찾으세요. 그것은 아주 쉽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 오늘의 날씨를 볼 수 있게 하고 싶으세요?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는 것 만으로도 키보드의 사용 없이 다양한 명령을 내리고 싶으세요? 추운 겨울 따뜻한 카라멜 테마로 여러분의 브라우저를 꾸미고 싶으세요? 오픈소스라도 본인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 다양한 기능을 못 이용할 것 같으세요? 이미 수천 수억의 파이어폭스 유저가 당신을 위해 만들어 놓았습니다

'*FireFox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질라는 무엇인가?  (0) 2007.02.15
파이어폭스 인사이드 소개  (0) 2007.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