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문제

[파이어폭스 문제해결] 꺼짐 현상

충돌문제가 발생하고 에러가 뜨게되면 파이어폭스가 자동으로 종료될 수가 있습니다. 이 충돌 문제가 단기적인 문제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계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파이어폭스는 정기적으로 꺼짐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충돌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예들에 대한 것들입니다. 이 예는 단지 몇가지 경우의 하나이며, 다양한 충돌문제의 모든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1.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사소한 문제의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줌으로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만 이 보다는 새 버전으로 인한 충돌 문제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소프트웨어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테마
테마가 충돌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문제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테마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거나 모든 테마를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플러그인
플러그인은 충돌문제를 불러일으키는 많은 문제들 중 하나입니다.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4. 윈도우즈(Windows) 방화벽
윈도우즈 사용자들의 경우 방화벽을 활성화 시킴으로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다운로드시 충돌문제
도구-개인정보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파이어폭스를 종료하고 어플리케이션 폴더내에 downloads.rdf(*숨겨져 있습니다*) 파일을 수동으로 지워줄 수 있습니다.

6. VLC Media Player
VLC Media Player 를 사용하시는 분은 파이어폭스에서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실때 충돌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VLC Media Player를 지우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