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 럼

사라져야 할 악성 백신 프로그램

온갖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때문에 각종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봅니다. 아래에 나오는 백신 프로그램들은 백신을 가장한 악성 프로그램이나 다름없는 것들입니다. 잘 못 하면 돈까지 잡아 먹는 것들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닥터 바이러스
어찌된 것인지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유령처럼 나타나 사용자에게 악성코드가 있다며 결제를 요구하는 무서운 요물입니다. 자기 이름에도 달고 있듯이 바이러스 그 자체입니다. 다른 유명한 제품들로 치료를 해도 어찌 닥터 바이러스만 꿋꿋히 악성코드가 깔려있다고 주장할까요?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공포를 주어 돈을 벌려는 수단으로 밖에는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돈을 주고 치료를 해서 깨끗하게 치료가 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 또한 문제투성이며, 어떤 경우는 자기 마음대로 사용자 동의 없이 요금을 청구하는 어처구니 없는 짓을 하기도 합니다. 이에 항의하는 소비자들의 의견 또한 무시하구요. 말만 닥터지 사용자들의 공포를 조장하여 돈을 뜯어먹는 인터넷 상의 깡패나 다름없습니다.
-닥터 바이러스의 기사 조작
-피해 사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코드제로(코드클린)
코드클린으로 이름을 바꾼 코드제로 역시 팝업 광고용 에드웨어 프로그램을 통해 동의없이 마음대로 설치되며 프루나를 통해서도 설치되는 악성코드 그 자체입니다.

3.다잡아
다잡아의 일부 기능들을 보면 과연 이것이 뭐하는 프로그램인가 하는 생각 밖에 들지 않습니다.

4. 그 외의 백신 프로그램
아래의 프로그램들도 위의 백신들과 동일한 증상 또는, 온갖 문제를 만드는 싸구려 3류 프로그램들입니다. 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을 선택하실 때에는 반드시 그 프로그램이 사용자들로 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제대로 된 프로그램인지 확인하시고, 제 경험으로는 돈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은 거의 10/9 형편없는 프로그램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바이닥터(고발사례), 스파이맵

추천 프로그램
SpyBot S&D, Ad-aware는 오랜 시간동안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그 능력을 검증받은 제품들입니다. 영어라도 이미 한글판 패치같은 것들이 나와있으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