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북마크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하기

의외로 익스플로러에서 파이어폭스로 스위칭 하신 분들은 북마크 기능을 100% 모두 활용하시는 분들이 적습니다. 100%로는 아니지만 파이어폭스의 북마크 기능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이어폭스의 북마크 기능은 단순히 즐겨찾는 사이트의 주소를 저장해두는 것 이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북마크 관리자의 기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마크 관리자

1 태그 - 북마크 시켜둔 사이트에 태그를 입력하세요. 예를 들어 www.naver.com을 북마크하고 태그에 '네'라고 입력해 두면 다음부터 주소창에 그냥 '네'라고 치기만 하면 네이버로 이동하게 됩니다.

2 설명 - "내가 분명 북마크 해둔 사이트인데 도대체 내가 왜 이것을 북마크 했을까?"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북마크의 수가 늘어나고 북마크 등록 시간이 길어지면 어쩔 수 없이 북마크 이유를 잊어버리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북마크 하실때 간단히 메모해 두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이 북마크를 탐색 창으로 열기'를 체크해두고 북마크를 실행해주면 왼쪽 북마크 사이드 바에 따로 북마크가 실행됩니다. 한 화면으로 두개의 웹을 보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고정된 웹 하나 / 기존의 탭 창하나로 나오기 때문에 하나의 사이트를 보면서 여러 탭을 돌려 잡업할때 굉장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