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Inside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개)
파이어폭스 인사이드 비영리 제단 모질라 파운데이션(Mozilla Foundation)의 오픈소스 기반/ 무료 인터넷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의 팬 사이트로, 윈도우 OS에 기본탑제되어 불합리하게 시장의 90%를 잠식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 대항해 웹 브라우저에 대한 국내의 인식 변화 및 파이어폭스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울러 더 나아가 기형적인 국내 IT환경에 변화를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파이어폭스 인사이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파이어폭스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어렵고 난해한 분야보다는 쉽고 간편한 정보를 지향합니다. 또한 파이어폭스 뿐만 아니라 각종 유용한 정보의 공유를 위해서도 노력중입니다.




운영 방향)
파이어폭스의 다양한 정보와 국내 웹 환경, it에 대한 다양한 글을 담으려 합니다.

일단 파이어폭스에 대한 정보가 가장 우선적으로 작성됩니다. 파이어폭스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소개하고, 편하게 다루실 수 있게 최대한 도움을 드리는 방향으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유용한 팁은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알게된 것과 국내외 웹에서 얻은 정보를 알기쉽게(예/한글화) 만들고 올리고 있습니다.

문제해결과 같이 국내의 자료를 이용하는 경우 원작자의 동의를 구한 후 이용되고, 대부분 링크를 통해 소개되며 단순한 펌을 통해서는 소개하지 않으려 합니다. 다른 곳의 글은 펌보다는 고급 검색(파이어폭스 아웃사이드)이라는 구글 검색 엔진을 통해 소개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뉴스와 정보 글들은 모두 제가 직접 만들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은 많은 분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고, 한국 웹 환경에 대한 이해가 낮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열심히 제작하고 있습니다.
* 문제해결의 경우 모질라 지식 저장고의 글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윤리위원의 자율등급 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