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시작

파이어폭스 라이브 북마크 사용하기(RSS)

요즘 인터넷 하시다 보면 RSS라는 버튼이나 글귀를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이게 무엇일까요?

RSS는 간단하게 "정기 구독"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제가 세 가지 잡지를 매월 본다고 칩시다. 이 책들이 나오는 날, 저는 항상 서점을 들려 이 책을 직접 사야만 책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들을 정기 구독하게 되면 책들이 알아서 나오는 날에 맞춰 저의 집으로 배달되죠.

제가 정보를 찾아서 움직이던 과거에 비해 정기 구독을 이용하게 되면 정보들을 알아서 저에게 찾아오기 때문에 이보다 더 편할 수가 없습니다. RSS는 이렇게 책을 정기 구독하듯이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해서 쉽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RSS는 개별적인 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신다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라이브 북마크라는 자체기능 덕분이죠. 제가 원하는 사이트를 정기 구독 하는 방법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구독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겨레의 RSS 버튼

저는 한겨레의 기사를 가끔 보는데, 직접 찾아가는 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라이브 북마크를 등록해서 이제는 편하게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한겨레 신문사의 홈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한겨레 홈페이지의 우측 하단에서 RSS 버튼을 찾았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겨레의 경우 RSS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주제별 기사의 RSS를 따로 제공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를 선택하면 라이브 북마크 추가 메뉴가 뜹니다. 저는 북마크 목록에 추가해보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것이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저는 한겨레 뉴스가 보고 싶으면 라이브 북마크로 추가해둔 위치인 북마크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뉴스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북마크 추가를 원하시는 곳에서 RSS버튼을 못 찾으신다면 북마크-현재 페이지 구독하기를 선택하셔도 되며, 사이트 주소 끝에 /rss를 추가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