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우클릭 사용을 막아 놓았다면? (우클릭 금지 해제하기)

저 자신은 잘 모르고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파이어폭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우클릭을 막아놓은 사이트 때문인란 것을 알았습니다.

몇몇 사이트(블로그,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펌을 막기위해 우클릭을 막아 놓는데 파이어폭스는 이를 간단하게 무력화 시켜서 우클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심치 않게 "안된다"는 말들이 올라오는데(저 또한 그런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는 파이어폭스 설정에서 관련 기능을 잠궈놓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다시 활성화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구-설정-내용 탭으로 이동한다.

/"자바 스크립트 사용하기"에 체크한다. (자바는 왠만하면 체크해 두시길 바랍니다.)

/자바 우측의 "고급"을 누른다.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하지 않거나 바꾸기"에 체크를 해제한다. 이제부터 우클릭이 막힌 곳에서 문제 없이 우클륵을 사용할 수 있다.

*부탁*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우클릭을 막아놓은 이유는 불법 스크랩을 금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불펌을 목적으로 이 팁을 이용해 사용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모두에게 안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될 목적의 팁에 이런 꼭지를 다는 것이 아이러니 하지만 팁 자체가 안좋은 목적을 위해 존재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 끝에 올리게 되었니다. 좋은 목적을 위해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