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 타

사용자들이 만드는 광고들

파이어폭스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탭 브라우징? 확장기능? 보안?
무수히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장점은 바로 그 브라우저를 쓰는 사람들과 같이 만들어 나간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자 자랑인거 같습니다. 이러한 "같이 만들어 나가는"것은 파이어폭스의 내적인 것 뿐만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소프트웨어 '윈도우 비스타'의 홍보를 위해 5억달러($500million)를 투자한다고 합니다.('Beyond Vista'..애플이 내세운 전략..-macboy) 최근 공중파를 타고 있는 WOw Vista광고도 그것중 하나겠죠?

그런데 파이어폭스 홍보를 위해 모질라는 얼마를 투자할까요?
정답은 "거의 없다"입니다.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지만 그것들의 대부분은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의 금전적인 지원과 거의 돈이 들지 않는 광고회사와 제휴하는 방법으로 파이어폭스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사용자들은 그들의 소프트웨어를 위해 자신의 지갑을 털기도 하는 것이죠. 이런 사용자들의 든든한 지원이 파이어폭스의 가장 큰 힘이자 자랑일 것입니다.

아래에는 이런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닌 본인들이 직접 제작한 광고들도 있는데 그중 재미있는 것들을 뽑아 보았습니다. 이 광고들은 지난 파이어폭스 콘테스트에 참가한 작품들이며 공중파를 탄 작품들도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멋진 소프트웨어를 위해 직접 광고를 만들고 그 광고가 널리퍼저 새로운 사용자를 만들어 낸다는건 정말 멋진 일이죠? 이런 광고들은 광고임과 동시에 자랑인거 같습니다. 그 어느 소프트웨어가 그것을 위해, 자신의 이익이 없는 일에 기꺼이 돈을 내고, 시간을 들여 광고를 제작하는 팬들이 있을까요? 이런 멋진 팬들을 보유한 소프트웨어는 세상에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Wheee!

Jeff Gill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광고인데요 이것이 광고 콘테스트 작품인지는 몰랐습니다^^; 타 브라우저들이 완전히 바보로 나오죠. 그래서 다른 브라우저 사용자들에게 욕도 좀 먹은 작품입니다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이 광고가 좋은건 너무 재미있다는거죠.





Cartoon Firefox

Rolando Cedillo
카툰스타일 광고입니다. 탐험가(Explorer)가 탐험중에 격는 온갖 위험들과 불여우가 그것들을 때려잡는 심플하고 가장 잘 와닿는 광고같아요. 그림체도 너무 이쁩니다.




Daredevil

Pete Macomber
개인적으로는 이런 광고를 선호합니다. 웬지.. 그냥 멋있는?--;


이외에도 사용자들이 만든 더 많은 광고들을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