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내년에 나오나?

국내 디지털 정보 사이트 케이벤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8버전이 2008년 9월에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한 MS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약 12개월에서 18개월마다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크며 2년주기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신들의 경쟁자인 넷스케이프의 몰락 이후 익터넷 익스플로러 6버전을 오랜 시간동안 아무 개선없이 방치해 왔습니다. 이후 한동안 익스플로러의 웹 브라우저 독점체제가 이어지다 모질라 파운데이션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필두로한 차세대 웹 브라우저들이 치고 올라오자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손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로는 적대적 아군이다.


여하튼 파이어폭스나 오페라같은 웹 브라우저의 선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게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되었습니다. 경쟁상대가 없는 독점은 나태로 이어지고 이것은 기능의 정체가 되어버리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게도 독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궁극적으로 사용자들의 손해가 되구요.

웹 브라우저들의 새로운 전쟁이 시작되면서 늙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활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이러한 변화는 대환영입니다.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