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파이어폭스 3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질라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제가 편하게 해석해 보았습니다. 원문을 보시려면 모질라 공식 블로그로 방문해 보세요. 후이즈님의 포스트도 읽어보시면 재미있습니다. 저만의 과감한 해석을 통해 불필요한 팔 다리는 모두 제외해서, 본 글은 원문과 많이 상이할 수 있음을 밝힙니다.

파이어폭스 3는 안정성과 업무 수행 능력을 더 개선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을 위한 몇가지 특징을 넣으려고 합니다.

- 우리는 보편적으로 모두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에만 흥미 있습니다. (확장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래서 파이어폭스 3에는 대단히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우리가 파이어폭스 3에 추가하고자 고려하고 있는 특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모형의 포기
 이 모든 이미지들은 그란 파라디소의 모형일 뿐입니다. 어떤 특징들은 결국 파이어폭스 3가 출시되면 많이 변화되어 있을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아에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분주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특징들은 이미 오래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을 위한 Firefox 3의 특징

북마크, 태그, 히스토리를 위한 플레이스
플레이스는 북마크와 태그 등의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파이어폭스의 새로운 기반입니다. 우리는 사용자들이 더욱 빨리 북마크 페이지를 지정도록 하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그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 폴더

우리는 이런 인터페이스가 사용자들이 북마크와 태그들을 이용하는데 더욱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악성 사이트 탐색
파이어폭스 2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훔치려는 사이트들을 막는 것과 유사합니다. 파이어폭스 3는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중요한 정보를 훔치려고, 악성 프로그램을 깔려는 사이트가 있다면 이 사이트를 막아버릴 것입니다. 이 기능을 위해 모질라 제단은 구글과 협조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텐츠 핸들링
(파이어폭스의 다양한 컨텐츠 박스를 묶어서,하나의 일관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박스로 만든다는 말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네요. 원문을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포맷 탐지
(블로그에 올라왔던 마이크로포맷에 대한 의견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자세한건 생략하겠습니다. (^^:))

주소 표시줄 변화
우리는 주소 표시줄에서 파비콘을 제거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나쁜 사람들이 파비콘을 이용해서 악의적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적인 웹 서핑
사적인 웹 서핑 기능의 목적은 사용자가 찾아본 기록들에 관하여 아무런 정보를 파이어폭스에 저장하지 않는채로 만들기 위함입니다. 이 모드에서 우리는 주소표시줄의 외관을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니면, 아마도 테마의 큰 변화를 줄 수있습니다.(글쓴이가 포토샵으로 만든 이미지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 만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몇가지 기능들입니다. 그러나 아직은 보여드릴 모형(이미지)가 없네요.

- 프라인 웹 에플리케이션
- 암호 관리자 개선
- 웹을 검색하고, 북마크하고 태그를 입력하는 것을 도와주는 퀵실버와 Enso같은 그래픽 키보드 인터페이스.주) 이 기능은 파이어폭스 3 PRD가 아닌, 파이어폭스로의 탑제를 위해 고려중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