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 타

애드센스 계정압류에 관한 오해

1. 새로고침을 많이하면 계정을 압류당한다.
애드센스는 클릭 외에 페이지 임프레이션으로도 수익이 발생합니다.(물론 사이트의 규모가 크다면) 거기에서 출발한 잘 못 된 상식이 바로 이것입니다. "내가 새로고침을 많이하면 페이지 임프레이션이 발생하고 그리하여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곧 부정클릭이 아닌가?" 하지만 안심하셔도 됩니다. 새로고침으로 인한 계정압류는 없습니다. (아르님의 관련 포스팅)

2. 100달러에 가까워지면 계정을 박탈한다.

이 또한 과장된 헛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부정클릭으로 인해 100달러 도달 직전에 계정을 박탈 당하신 분들의 충격과 분노가 눈덩이처럼 부풀려진 것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100달러 직전에 박탈 당한다는 말들은 많지만 그 떠도는 말 만큼 경험자는 소수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최대한의 노력을 하였음에도 어쩔 수 없이 블럭 된 경우 구글에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여 계정이 복구된 사례도 존재합니다.

3. 장기간 수익이 적거나 한푼도 없다면 일방적으로 계정을 박탈한다.

구글은 약관의 내용(부정클릭)을 어기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방적으로 계정을 압류하지 않습니다. 혹시 장기간 애드센스를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험하게 애드센스를 방치해두는 것보다 코드를 그냥 때버리시면 됩니다. 기간은 상관없다고 합니다.(예외 : 구글의 예기치 못한 부도)

-계정압류를 막으려면?

그렇다면 계정압류는 막으려면 어떤 방법을 써야할까요? 수많음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정직하고 성실에 충실하는 것이 계정압류를 막는 가장 큰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거와 기업이 아닌, 나 자신도 하나의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정직하게 구글과 대화를 나누고 성실하게 애드센스를 관리한다면 부정클릭이 발생하더라도 계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제가 아는 구글은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