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파이어폭스 "About:ㅇㅇㅇ" 페이지에 대해...

파이어폭스에는 주소줄 "About:"로 시작하는 명령어를 입력하여 다양한 정보와 설정들을 불러 올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재미있고 유용한 "About:" 명령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 about:config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파이어폭스의 세부 설정을 불러 올 수 있다. 기본적인 도구-설정으로 들어가서 불러 올 수 있는 설정 메뉴보다 더 세세한 부분까지 살펴볼 수 있다. 윈도 레지스트리와 같다고 보면 쉽다.
이곳을 조작해서 파이어폭스의 속도를 올려주거나 메모리 사용량을 줄여줄 수도 있다. / 관련 글 보기

* about:cache
파이어폭스가 어느정도의 메모리(about:cache?device=memory)와 디스크(about:cache?device=disk)를 먹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괄호 안에 있는 각각의 세부 명령어로 더 자세하게 볼 수도 있다.

* about:plugins
자신이 파이어폭스에 설치한 플러그인(확장기능, 플레쉬 등)을 모두 살펴볼 수 있다. 간편하게 모든 설치 정보를 보려 할 때 유용하다.

* about:blank
아무것도 없는 빈 공백 페이지이다. 첫 페이지가 공백으로 표시되길 원한다거나 기타 여러 부분에서 사용될 수 있어 보인다.(이와 관련된 다른 정보를 아시는 분들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 about:mozilla
이스터 에그모질라 서를 볼 수 있는 명령어이다. 아주 재미있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사탄의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 about:* about:robots
파이어폭스3
부터 불여우의 친구격으로 등장하게 된 로봇에 관한 재미있는 명령어이다.
파이어폭스3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관련 글은 "파이어폭스3 새로이 추가된 명령어! about:robots"
를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