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팁

파이어폭스 메모리 평균 50으로 만들자

파이어폭스의 많은 문제점 중 가장 이슈가 되는 한가지는 바로 메모리에 관한 문제입니다.

파이어폭스가 큰 메모리를 차지하는 것에 불만을 가지고 계셨던 많은 분들에게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방법으로 모두 평균 50대는 아니더라도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을 사용하여 한 외국분은 평균 50대로 메모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주소창에 about:config 을 입력합니다.


/설정창에 여백을 우클릭 하신 뒤 새로 만들기 - 연산자를 선택합니다. 이름은 config.trim_on_minimize로 설정한 뒤 값은 true를 선택합니다.
/필터창에 browser.cache.memory.capacity를 입력합니다. (기본 값은 256MB RAM의 경우 14336, 512MB RAM의 경우 22528, 1GB RAM의 경우 32768) 가장 좋은 값은 16384로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필터창에 browser.sessionhistory.max_total_viewers를 입력합니다. 값을 0으로 바꿔줍니다.
/필터창에 image.animation_mode를 입력합니다. none으로 바꿔주세요. (만약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관련 문제가 발생한다면 초기값으로 바꿔주세요.)

-도구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 네트워크에서 캐시 메모리를 낮게(50대)로 낮춰주세요.
/내용 탭에서 자바를 꺼주세요. (자바를 끄시면 몇몇 사이트에서 여러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애드블록, IE탭 (IE 보기를 추천), 세션서버의 사용을 자제합니다. (비설치)
/확장기능은 꼭 필요한 5개 이상은 설치하시지 말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고 설치만 해둔 확장기능은 모두 지워주세요.
/필요없는 탭은 끄는 습관을 가지자

다른 파이어폭스 속도 향상 팁1

다른 파이어폭스 속도 향상 팁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