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 럼

블로거들이여! 애드센스에서 깡패를 추방하자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계십니다. 이 애드센스는 게시자들에게는 많든 적든 수입이 되어주며, 포스트와 연계되어 2차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또 하나의 컨텐츠이지요.
그런데 이 애드센스가 방문자에게 독이 되어버린다면 어쩌시겠습니까?

애드센스에 걸리는 광고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다양하고 많은 광고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광고들은 어떠한 절차(좋은 제품인지)를 거처 게시되는 것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아주 나쁜 늑대가 양의 탈을 쓰고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방문자들을 기다리고 있다는거죠.

 전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못된 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그 이름도 유명한 닥터 바이러스입니다. 이미 도아님처럼 닥터 바이러스를 본인의 애드센스에서 차단하신 분도 계십니다. 제가 이미 과거에 포스팅 했던 적이 있는 이 닥터 바이러스는 말 그대로 약을 가장한 병이며 아시는 분들은 아마 잘 알고 계실겁니다. 이 프로그램이 어떤지는 멀리 갈 것도 없이 공식 홈페이지에만 가봐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스트5 질문만 봐도 감이 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베트스5 질문입니다.
모든 질문이 이 프로그램의 삭제 방법이며 재결제 요구에 대한 답변입니다. 검열이 가해지는 공식홈페이지 조차 이정도이니 알만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티브x로 설치되어 수시로 사용자의 컴퓨터 내에 악성코드가 있다며 겁을 주고 결제를 유도합니다. 결제를 하여 치료를 해도 그 성능 또한 의문스럽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치 않는 결제를 자기 마음대로 하는 어처구니 없는 소프트웨어이지요.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지워도 지워도 언젠가 새로 설치되어 악성코드로 겁을 주고 돈을 요구 합니다.. 전 태어나서 수많은 바이러스를 보았지만 이정도 급의 괴물은 본적도 들은적도 없습니다. 말 그대로 웹 깡패이지요.

이런 광고가 여러분의 애드센스에 걸리고 선량한 방문자가 그 애드센스를 클릭하여 피해를 본다면.. 상상하기도 싫을 정도로 끔찍하지 않나요? 전에 악성 백신 포스팅을 하고 나서 글을 확인해보니 포스트 옆에 대문짝만하게 닥터 바이러스 광고가 걸려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얼마나 부끄러웠는지..

여러분들께 제안합니다!

이 깡패 소프트웨어를 우리들의 애드센스에서 몰아냅시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고마운 분들이 내 블로그의 내 애드센스 때문에 이 깡패를 만나 피해를 본다면 정말 미안하고 안타까운 일 아닙니까?
지금 바로 애드센스 계정에서 막아버립시다. 다음과 같이 하면 몇시간 내에 막아 버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쟁 필터란에 닥터 바이러스의 url을 입력하는 것으로 쉽게 막아 버릴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닥터 바이러스에 관해 말하였지만 이런 류의 질 나쁜 광고주들이 많겠지요. 본인들이 생각하시기에 그런 나쁜 광고주들이 있다면(혹은 미래의 애드센스 광고주가 될 수도 있는) 그 홈페이지 url을 입력합시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블로거들끼리 서로 공유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생각하네요.
조금씩만 노력하여서 좀 더 깨끗하고 편한 웹을 만들어 봅시다!
차단 주소[dr-virus.co.kr, drvi.com(준초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