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 럼

싸이월드 칭찬도 좀 해주자

2천만명이 이용하고 있다는 대한민국 최대 개인 홈페이지 '싸이월드'는 과거에 몇몇 파이어폭스 팬들에 의해 한번 호되게 욕을 먹은 적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건의 발단













네 바로 위의 그림 때문이였지요.
(개인적으로 이 문제는 서로간의 오해에 의해서 생긴 것으로 봅니다. 싸이월드 측은 공지를 자기들 딴에는 그래도 좀 센스 있게 해본다고 한 것이였고 불여우 팬분들은 "아니 지들이 멍청하게 만들어서 안되는데 왜 여우가 문제 있는거 처럼 그림을 그려? 왜 쟤가 고개를 숙이고 있어?!" 이런 식으로 인해 생긴 것으로 봐요. 개인적으로 전 저 공지를 좋게 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위 인데 저정도 센스는 있어야죠. 그리고 불여우가 익스플로러 잡아 먹는 그림 보면서 웃는 사람들이...)

저 사건뿐만 아니라 어쨋든 파이어폭스 유저들과 타 브라우저 유저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의 (일단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싸이월드에 대한 감정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28일 오픈 베타를 들어가는 싸이월드2는 운영체제나 브라우저에 관계 없이 맥OS유저들이나 사파리, 오페라를 쓰시는 분들도 무리 없이 이용가능하도록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싸이월드2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일단 저렇게 노력하는 모습은 다른 모든 것을 떠나서 일단 박수쳐줄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한편으로는 당연히 해야할 것을 칭찬한다는 점에서 슬프기도 하네요.)

어째되었든 미우나 고우나 우리 나라의 최고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가 이렇게 잘 해보겠다니 "너 임마네놈이 얼마나 잘하나 두고 보겠어!"라는 생각은 일단 치워두고 응원부터 해주는 아름다운 네티즌들이 되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그림도 만드는 우리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