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 타

파이어폭스 전문 검색 엔진

파이어폭스 인사이드를 만든 지 벌써 5개월이 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얻은 많은 정보, 각종 번역 글, 방문자 분들의 고마운 정보들을 이곳에 축적하였고, 이제야 "여기는 파이어폭스를 전문으로 다룹니다^^" 라고 말이나 꺼낼 수 있을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하고, 부족하고, 또 부족합니다. 여기서 몇몇 정보를 얻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원하시는 정보를 얻지 못하시고 돌아가신 분들도 상당합니다. 어려운 문제 같은 경우 제가 답변해 드릴 수 없는 경우도 엄청 많았구요.

지난번에 파이어폭스 관련 사이트들을 정리한 적이 있는데, 그렇게 따로 정리해서 링크를 거는 것 보다는 구글 커스텀 서치 엔진으로 각종 파이어폭스 사이트들을 모두 검색할 수 있는 엔진을 만들면 어떨까 싶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서치 엔진을 이용하시면 "파이어폭스 인사이드", "한국 모질라 포럼" 등 파이어폭스만을 다루는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하나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단어를 치더라도 파이어폭스 관련 정보만 나오는 엔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앞으로 검색 가능 사이트들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구요. 많은 분이 이 커스텀 엔진으로 원하시던 정보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Firefox Outside Google Custom Search Engine v0.67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 인사이드
소프트원트(softwant.com)
update.mozilla.or.kr
한국 모질라 포럼
여우 보금자리
addons.mozilla.org
groups.google.com/group/mozillakorea
www.switch2firefox.com
모질라 진
인사이드 파이어폭스
모질라 지식 저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