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확장

파이어폭스에서 트위터를 즐기자(TwitterFox)

요즘 어딜가나 트위터 이야기가 빠지지 않습니다. 아이폰같은 휴대용 디바이스에서도 (app)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되어 어디에서나 쉽고 편하게 자기의 생각을 트위터에 올립니다. 파이어폭스에서도 팝업 구조로 간편하게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확장기능(TwitterFox)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기존 Twitter.com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마치 매신저처럼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확장기능입니다. 설치하신 후 설정옵션에서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입력해주면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트위터 아이콘이 생긴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앞에 말씀드린 설정에서는 글씨크기나 새로고침 시간간격, 알림소리 등을 자신에 맞게 조절해 줄 수 있으며 팝업을 키고 끄는 단축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값은 컨트롤*쉬프트+i)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witterFox만의 장점 한가지를 꼽자면 편리한 링크사용이 있겠습니다. 웹 서핑중 트위터에 링크하고 싶은 곳을 발견하면 그 상태에서 트위터 링크를 키고(컨트롤+쉬프트+i), [컨트롤+쉬프트+L](이 역시 임의 설정 가능)을 입력하면 팝업창에 그대로 링크가 입력되는 방식입니다. 상당히 유용하고 편리해서 한번 맛들이면 빠져나오기 힙들더군요.
설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