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Fox 확장

파이어폭스, 화려한 탭 전환의 극치(Fox Tab)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확장기능은 실용성 보다는 화려함을 강조한 탭 전환 확장기능으로서 시중에 나온 메이저 소프트웨어들에게서 볼 수 있었던 거의 대부분의 3D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효과를 통해 즐거운 웹 브라우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 확장기능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설치하신 뒤 부가기능 설정에서 자세한 세부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메뉴바에 아이콘(아래 그림의 0)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개인화가 가능합니다. (설치하기)

/ 1 - 이곳에서는 순서대로 세부옵션, 개별보기(Grouping), 페이지 찾기(페이지가 많을 경우 페이지 이름을 검색가능), 현재 페이지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 2 - 웹 페이지의 미묘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정해진 배경과 개인이 선택한 배경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웹 페이지의 경로를 입력하여 배경을 바꾸는 것도 가능한데, 위에 보시는 배경도 구글링을 통한 윈도우7 테마입니다.

/ 3 - 페이지의 배열 디자인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애플의 커버 플로우, 윈도우 비스타에서 적용되었던 프로그램 전환 효과, 사파리의 전광판식 효과 등 원하는 것을 골라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 효과들은 컨트롤 + 탭(기본 설정)을 통해 불러 올 수 있으며 컨트롤 + 쉬프트 + 탭으로 역순 방향으로 진행도 가능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실용성 보다는 다른 이들에게 화려한 효과를 보여주거나 즐기기 위해 사용하면 참 좋은 확장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