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 타

디시 인사이드, 파이어폭스로 잘 된다.

저는 디시 인사이드(DC inside)를 자주 방문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국내에서 이곳만큼 다양한 분야의 여론이 모이는 곳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디시 인사이드만의 그 문화 - 재치가 아주 재미 있고 또, 디시처럼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욕하는 것은, 오히려 아무것도 욕하지 않는 거라고 보기 때문에 여하튼 이런저런 이유로 저는 디시 인사이드를 자주 방문합니다.

여하튼 저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여 디시 인사이드를 자주 방문합니다. 그런데 많은 불편한 점이 있는데, 파이어폭스로 디시 인사이드를 이용함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짤방(글에 포함시키는 그림-짤림 방지)을 업로드 하면 홈으로 튕겨 버린다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로 디시 인사이드를 찾을때 마다 이런 문제점이 너무 거슬려서 언제부터인가 디시는 ie탭을 이용해 방문하였습니다.

오페라로 한번 사이트를 방문해 본적도 있지만 오페라는 도대체 무슨 문제인지 글을 쓰면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마지막으로 입력한 글이 불어납니다. 예를 들어 "안녕"을 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안녕녕녕 녕"이렇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오페라를 사용하여 방문하지도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ie탭을 이용해 디시인사이드를 방문하다가 어제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파이어폭스 모드로 디시를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파이어폭스로도 이제 문제없이 디시 인사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디시가 얼마전 제로보드에서 새로운 것(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으로 바뀌면서 부터 변한거 같은데, 여하튼 국내의 유명한 커뮤니티를 파이어폭스로 문제 없이 이용이 가능해지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는 몇몇 소수의 갤러리(영화, 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만을 자주 찾고 또, 다른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기에 다른 문제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분명 개선된 것이기에 일단 기쁜 맘이 앞서네요.

/왼쪽 사이드바를 바꿔보았는데 어떤가요? 저는 너무 밝아서 눈에 좀 거슬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