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 럼

새롭게 시작된 웹 브라우저 전쟁 (익스플로러vs파이어폭스vs사파리)-8

VIII. 맺음말

A. 인터넷 익스플로러 7 (Internet Explorer 7)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기능은 많이 떨어질 수도 있으나 기본기능에 아주 충실한 브라우저이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하고 어려운 것을 싫어하고 간단하게 웹 서핑만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가장 알맞은 브라우저이다. 아울러 우리나라는 아직도 Active X를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는 웹 사이트들이 상당수 존재한다.

인터넷 뱅킹은 물론이고 각종 동영상 서비스나 게임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원하지 않아도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일이 있다. 이런 문제들을 고려해 봤을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7도 6버전만큼은 아니겠지만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 할 수 있다.

 

B. 파이어폭스 2 (Firefox 2)

파이어폭스는 웹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는 수많은 확장 기능들 덕분에 익스플로러에 질린 사용자들을 많이 끌어들이고 있다. 현재 세계 점유율 15%로 익스플로러의 뒤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파이어폭스는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테마를 바꿀 수도 있고 웹 서핑에 도움을 주는 수많은 보조 기능에서부터 간단한 게임까지 정말 많은 즐길 거리와 꾸밀 거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웹 브라우저를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계속적으로 지지를 얻음과 동시에 점유율도 계속 높여 나갈 것이라고 본다.

 

C. 사파리 3 (Safari 3)

아직은 미완성 버전인 관계로 수많은 버그와 문제들이 있지만 이런 문제들은 베타 단계이므로 곧 해결되리라 본다. 공개된 애플의 사파리는 윈도용이지만 Mac OS X용 사파리의 뛰어난 미적 감각과 능력을 그대로 가지고 윈도로 넘어 왔다. 안티 앨리언싱 처리된 폰트는 아주 아름답고 각종 애니메이션 이팩트는 바로 맥을 연상케 할 정도이다. 아이폰을 위해서 윈도에 출시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사파리도 아이 튠즈와 같이 윈도 사용자들을 애플의 세계로 이끄는데 한몫을 할 것이다.

1 /2 /3 /4 /5 /6 /7 /8